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 알에이치케이홀딩스와 영어·창의과학 교육을 위한 MOU 체결

  • 작성일 2025-02-14
  • 조회수 2589
커뮤니케이션팀


상명대학교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는 14일 알에이치케이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학생 대상 영어 교육와 창의과학을 융합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영어 및 과학적 사고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융합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특히 충남지역 늘봄학교 운영 기관인 상명대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초등학교 대상 교육 콘텐츠에 디자인과 문화예술을 넘어 영어와 창의 과학을 접목한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또 늘봄학교 운영 외에도 지역 청소년 단체 및 기관들과 협업하여 창의 기반의 교육 콘텐츠와 강사 역량의 향상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등 충남지역의 영재 육성을 위한 교육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알에이치케이홀딩스는 전 세계 800만 명이 사용하는 ‘라즈키즈(Raz-Kids)’ 등 글로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회사들과 독점 파트너십을 맺어 글로벌 수준의 교육 콘텐츠 및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사 연수 프로그램과 학생 맞춤형 지도법을 지원해 왔다. 

또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AI와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개발했다.


상명대 천안캠퍼스 안범준 교학부총장은 “상명대학교는 충남지역의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며, “알에이치케이홀딩스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콘텐츠를 적극 도입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상명대 초중고 미리배움연구소 유재필 (경영공학과 교수)소장은 “기존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에이치케이홀딩스 양원석 대표는 “교육의 질적 향상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상명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가한다”며 “충남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